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by $%$%$% 2020. 6. 5.

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안녕하세요. 정부지원금인 근로장려금은, 반기별로 나뉘어서 지급이 되기 떄문에 등록일을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간단히 지급일 등을 확인 해 보실 수 있고 전화번호와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 해 보실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여보세요.

 

체크리스트

근로장려금은 신청을 한 이후에 시차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반기별로 소득파악이 가능한 근로소득자에 대해서 근로장려금을 반기로 지급신청할 수 있게 만들어진 제도가 바로 반기 근로장려금 신청제도입니다. 정기신청 지급인 경우라면 5월에 신청을 하고 9월에 지급이 가능하나, 반기 신청과 같은 경우에는 8월에 신청을 해서 12월에 지급을 받거나 3월에 신청해서 6월에 신청을 받게됩니다.

 

지급일정

근로장려금을 환급할 때 환수가 예상이 되는 경우라면 9월 정산시 지급이 되고, 반기별 지급액이 15만원 미만인 경우 해당이 됩니다. 소득요건과 같은 경우는 배우자 소득과 본인소득으로만 구성이된 경우 가능하며, 일용근로소득자 지급명세서와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에 의해 근로소득금액이 확인이 가능한 경우 가능합니다.

 

소득조건

 

배우자와 본인이 근로소득으로만 구성이 되어야 하는 경우 가능하고, 근로소득간이지급명세서의 일용근로소득 지급명세서에 근거해서, 근로소득금액이 확인되는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제외되는 사항도 있븐데, 사업외의자나 법인세법에 따라 상여러 처분된 금액과 전문직과 직계존비속에 해당하는 사업을 영위하는 근로소득인 경우는 근로장려금을 신청 하실 수 없습니다.

 

재산조건

 

가구원 모두가 보유하고 있는 재산이 2억원 미만인 경우에만 해당이 되며 이 안에는 전세보증금과 승용차, 토지건물, 골프회원권, 부동산 유가증권, 등이 포함이 됩니다. 재산합계액이 1억 4천만원이 넘어가게 된다면 근로장려금의 지급금액이 50%가량 줄어들게 됩니다.

 

가구원 구성

 

단독 가구 : 부양자녀. 배우자와 생계를 같이 이어가는 70세 이상의 직계존속 가족이 없는 경우

홑벌이 가구 : 총급여액이 300만원 미만인 가구로 18세 미만 부양자녀 또는 70세 이상의 가족이 있는 경우

맞벌이 가구 : 총급여액이 3백만원 이상인 경우

 

오늘은 간단히 반기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신청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이 신청대산이 확인 해 보시는 것이 급선무 이겠죠. 앞선 내용참고하셔서 간단히 신청 해보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