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광릉수목원 예약

by $%$%$% 2020. 6. 4.

광릉수목원 예약


안녕하세요. 매일 집과 직장생활을 반복하다 보면 편안하게 쉬고 싶은 마음에 수목원같이 자연경치가 좋은 곳을 자발적으로 찾게 됩니다. 비냄새나, 특유의 나무냄새가 맡아지고 싶은 때가 있는데, 동해안에는 마곡사와 동학사 등 여러가지 들를 곳이 있어서 행복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광릉 수목원 에약 방법과,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참고하여 보세요.

 

 

입장료 알아보기

입장료는 학생인 경우 700원을 지불해야하며 성인 1명을 기준으로는 1.000원의 입장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12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500원의 입장료를 내야하고 군인이라면 700원에 입장 해 보실 수 있습니다. 다른 수목원이나 여행지에 비싸면 굉장히 저렴한 편이니 기분좋게 내고 들어갈 수 있을 정도의 입장료를 내고 있습니다. 수요일과 같은 경우는 문화의 날로 지정이 되어 있어서 누구나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광릉수목원 쉬는날

산림청이 운영하고 있는 광릉수목원은 나무들의 보존을 위해서 정기적으로 쉬는날이 있으며, 수목원은 예약제로 진행이 됩니다. 서날이나 추석, 연휴,  매년 1월1일과 같은 경우는 휴일이며, 12월, 1월, 2월의 일요일 또한 쉬는날로 지정되어서 운영되고 잇습니다. 동절기 11~3월까지는 오전 09시 부터 16시 까지 운영을 하고 하절기와 같은 경우에는 09시 부터 17:00시 까지 운영이됩니다.

 

예약하는 방법

홈페이지나 모바일페이지를 통해서 간단히 예약을 진행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누구나 간단히 예약을 하실 수 있는데 상단의 메뉴 중 방문안내 탭에서 예약하기를 누르시면 간단히 단체예약과 개인예약 둘 중 하나를 골라 예약을 진행 해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동의와 일반예약하기 등을 누르시면 예약자 이름과 연락처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게 되는데 예약하는데 별다른 어려움은 없으니 간단히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변경하고 싶다면

 

예약을 했는데 인원수가 변경이 되거나, 여러가지 사항이 변경 되었다면 간단히 전화를 통해서 예약변경을 진행 해 보실 수 있습니다. 031 540 2000번으로 전화를 하시면 간단히 취소를 하거나 예약을 변경하시는 것도 간으합니다. 숲해설 또한 신청 해 보실 수 있는데 수목원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듣고 싶으신 분이라면 신청을 해서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주차비용

 

입장권은 저렴한편에 속하긴 하지만 주차비용은 어느 정도 지불을 하셔야합니다. 대형차량의 경우에는 하루 5.000원의 금액을 지불해야하고, 소형인 경우에는 3천원 경차인 경우에는 1천5백원 이륜차인 경우에는 1천원을 지불해야 주차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광릉수목원 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칠 때 가장많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수목원과 같은 자연환경인데 지칠 때 방문하면 좋은 공기도 많이 마실 수 있고 리프레쉬 할 수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히 예약을 진행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