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통화기록 조회방법

by $%$%$% 2020. 7. 4.

통화기록 조회방법


안녕하세요. 통화를 많이하시는 분이라면 새로운 통화 기록이나 핸드폰 문자들 때문에 통화기록을 확인하고 싶어도 이전의 통화기록 때문에 조회하기가 좀 처럼 쉽지 않아서 쉽게 포기해 버리기 마련입니다. 간단하게 핸드폰 통신사 확인을 하고 기록을 조회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에는 통화기록 조회방법과 관련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라진 통화기록

 

비교적 최근에 통화를한 경우라면 통신사 매장을 방문하셔서 쉽게 통화기록을 조회해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사건에 연루되거나 통화기록이 확실하게 필요한 경우라면 본인의 무고죄를 주장하기 위해서 본인확인만 되는 조건이라면 쉽게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래된 통화기록 조회

 

핸드폰 매장에 방문해서도 통화기록을 복구하지 못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직접 복구를 진행하는 전문업체를 찾아야만 합니다. 전문업체는 통화기록을 복구 해주는 곳도 있고 카카오톡 통화기록이나 메시지를 전문적으로 복구해주는 업체들도 있는데 기간이나 용량에 따라서 비용차이가 나고, 얼마나 많은양을 조회하는가에 따라서도 비용이 다르게 책정이됩니다.

 

보존기간

 

기본적으로 통화기록은 개인정보 보호규정에 따라서 180일간 기록을 보관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화기록이 180일 이내의 것이라면 간단히 통화기록을 매장에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본인이 통화기록 조회를 하는 경우라면 간단히 조회를 해보실 수 있지만, 다른사람이 조회를 하기 위해서는 형사고발을 통해 담당형사가 직접 열어보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오늘은 간단히 통화기록 조회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정리해서 말씀 드리자면 비교적 최근 6개월 이내의 통화기록이라면 간단히 매장에서 복구를 하실 수 있고 다른사람이 조회를 하는 경우라면 담당형사를 대동해서 조회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6개월이 지난 시점이라면 업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앞선내용참고하셔서 간단히 통화기록 조회를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