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싱가포르 전기 콘센트

by $%$%$% 2021. 8. 6.

싱가포르 콘센트 전기

전기 콘센트 어떤것? 싱가포르

한국과 다른 전압을 사용하는 나라는 정말 많은데요 옆나라인 일본이 110v를 사용하는 것 부터 시작해서 싱가포르 또한 전압이 다르기 때문에 여행을 가려고 하신다면 변환기를 따로 준비해 가셔야 합니다. 현지에서 구매할 수도 있긴 하지만 단순 여행으로 갔을 때는 언어에 대한 충분한 경험이 없기 때문에 구매하기도 만만치 않을것입니다. 싱가포르의 경우 외국인 손님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면 우리나라 처럼 220v를 쓰는 게스트 하우스나 호텔도 있긴 하지만대부분 전기 콘센트를 도입해서 쓰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전기콘센트

싱가포르는 전기콘센트를 이용하는데 모양이 다리가 세개 달린것 처럼 보이는 것이 특징이고 국내의 콘센트가 돼지코 처럼 생겼다고 하면 싱가포르의 전기 콘센트는 직사각형의 네모 모양이 3개 뚫려 있는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죠. 국내 처럼 약간 둥근 모양이라고 한다면 시도조차 해볼수 있겠지만 싱가포르의 콘센트는 모양부터가 다르기 때문에 시도 조차 해볼 수 없는데요.

 

싱가포르에서 사용하는 전기 콘센트는 230v로 50hz를 이용합니다. 이로 인해서 변압기 까지는 이용 하지 않아도 ㅈ되지만 싱가포르 전용 콘센트를 꼭 구매하셔야하는데요. 여행에 가서 카메라를 이용하거나 핸드폰을 쓰거나 노트북을 이용하려면 꼭 전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여행가서 변환기를 찾으러 돌아다니시는 것 보다는 국내에서 여행가기 전 준비물로 챙겨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지만 싱가포르 전기콘센트는 숙소나 호텔에서 빌려주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요 서비스가 좋은 호텔이여야 하며 기본적인 언어소통은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또한 의사소통이 되지 않는 분이라면 많이 어려운 방법일거에요.

 

해외 여행용 멀티 어댑터

앞서 말씀드린대로 전압은 전 세계별로 가지각색의 모양과 전압을 이용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매번 검색을 해서 찾는 것은 약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여행용 멀티어댑터를 이용하게 되신다면 유럽, 아메리카, 동북아, 인도 어디를 가더라도 전부 호환되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전압의 올인원 버전이라고 보실 수 있을거에요.

 

오늘은 싱가포르 여행을 갈 때 필요한 전기 콘센트의 전압과 이용방법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멀티 어댑터는 여행갔을 때는 정말 요긴하게 쓰이긴 하지만 여행을 다녀오고나선 약간 찬밥신세가 되기 때문에 어디에다 두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 경우가 많아 다시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외 출장을 자주 가시거나 여행을 자주 가는 분이라면 어댑터 관리는 필수로 해주시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