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수수료 ATM
ATM 수수료 국민은행 수수료
요즘 정말 추워서 밖에 나갈 때는 패딩과 여러겹 옷을 끼어 입고 나가곤 하는데요. 집에서 잘 나가지 않는 분들이 꼭 나가는 경우는 바로 은행 계좌이체를 할 때일거에요. 저도 그렇거든요. 보통 주거래 은행이라면 ATM 기계를 이용할 때 수수료를 받지 않거나 저렴한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지만 무료인 시간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알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게 되면 이런 시간을 금방 놓쳐버리고 맙니다. 그래서 더욱 확실하게 하기 위해 오늘은 국민은행 ATM의 수수료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업무 방법또한 설명 해 볼게요.
ATM 기계
가장 궁금해 하시는 것이 바로 ATM의 사용가능한 시간과 요금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적은 돈이지만 나중에 모이면 큰 돈이 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 것이 좋을거에요.
- 입금 가능 한도
수표 10매, 현금 150매 이하, 하루 동안 이용한도 없으며 타행은행 카드를 이용할 경우 하루동안 제한이 없고 현금만 가능함, 무통장으로는 1일 1회 현금 100만원
- 출금 가능 한도
1일 한도 출금 현금액은 수표인 경우 600만원이며 현금으로는 100만원이고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돈을 출금하거나 계좌이체 하기 위해서는 창구에 가서 은행직원에게 송금을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돈을 가지고 다니다 보면 위험하기도 하니까요.
- 현금서비스
ㄴ수표는 200만원까지 현금은 1회에 한해 100만원까지 가능하며 자신의 이용한도 내에서 이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계좌 송금은 한번에 600~3.000만원까지 가능하며 횟수 제한은 딱히 없습니다. 그렇지만 1년 동안 계좌내에 거래 내역이 없는 분이라면 이체 한도가 70만원 뿐이 되지 않습니다. 보통 다른 은행들도 이런 방식을 채용하고 100만원 정도의 금액을 출금하실 일이 있으신 분이라면 주거래 은행에서 뽑는게 가장 좋을거에요.
수수료 알아보기
- 영업시간 내인 경우
국민은행의 영업시간에 ATM기계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은행 등급이나 사용자에 관계없이 수수료 부분은 면제를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 영업시간이 지난 경우
ㅁ사용하고자 하는 시간에 은행 영업시간이 지나게 되었다면 은행 등급에 따라서 수수료가 다르게 부과되는데요. 일반 인경우에는 250~500원이 부과되게 되고, 그 외에는 300원 프리미엄인 경우에는 150원의 수수료를 책정 받게 됩니다. 그렇지만 금액에 따라서도 수수료는 달라지게 되는데요. 지금 말씀드린 수수료는 100만원 이하의 이체나 출금에 대한 이야기고 그 이후에는 5백원,1천원, 1천200원 순으로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오늘은 국민은행의 ATM 기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약간 더 저렴하게 이용하시는 방법은 역시나 은행과 거래를 많이하여 등급을 올리는 방법이라 생각이 됩니다. 게다가 영업시간에 맞춰가면 수수료를 면제 받을 수 있으니 ATM기계를 사용하시려고 하는 분이라면 되도록이면 영업시간 내에 방문하시는 것이 몇백원이라도 아끼는 방법 중 하나일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