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2020년 출산혜택 둘째

by $%$%$% 2020. 8. 31.

2020년 출산혜택 둘째


요즘에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문제들로 인해서 아이를 보육하기가 정말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출산율을 점차 내려만 가고 있고 인구는 고령화 되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출산혜택에 대한 지원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보통인 경우라면 쉽게 확인을 해보실 수 있겠지만 다태임신인 경우나, 쌍둥이 임신인 경우라면 혜택이 어떻게 적용이 될지 궁금해 지는데요. 이번에는 2020년 출산혜택 둘째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산휴가, 육아휴직

 

국내는 일을 하면서 아이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스니다. 배우자가 출산하는 경우 배우자 출산휴가를 받아봇ㄹ 수도 있고, 출산휴가나, 육아휴직에 대한 부분도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아이를 낳는 것으로 인해서 경력단절이 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보건소의 지원

 

출산지원을 위해서 정부에서는 2020년 출산혜택을 많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건소를 통해서 엽산제나, 철분제, 보건수첩, 산전검사를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보건소의 혜택은 모유수유에 대한 교육이 있겠습니다. 상시 모집하는 것은 아니고 일정이 있기 때문에 가까운 보건소의 일정을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선천성 난청검사비 지원
  • 여성장애인 출산비용 지원
  • 영양플러스 지원, 저소득층 기저기 지원

 

금전적인 지원

 

보건소에서의 지원 뿐만 아니라, 다태아인 경우나,아이를 낳는 경우에도 지원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출산을 하는 것 뿐만이 아니라 유산이나 사산을 겪더라도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다태아인 경우에는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보실 수 있고 일반적인 출산이라면 60만원의 지원금을 받아 보실 수 있다고 하는데, 산모가 18세 이하인 경우라면 더 많은 의료비와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합니다.

 

산후조리지원

 

뿐만 아니라 출산장려금과 산후조리비 또한 지원을 해주고 있는데요. 거주지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지원이 되긴 하지만 지역별로 지원을 해주는 금액이 다르기 때문에 동사무소나 보건소에 문의를 해 보시고 어느 정도를 지원 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2020년 출산혜택 둘째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지원정책을 보게된다면 출산을 하기 전 부터 출산을 하고난 뒤 까지 지원정책이 있는 것으로 보아, 미리 정보를 알아두시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좋다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