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공모주 청약
청약일정 알아보기 10월 11월
2020년도 여름을 지나 벌써 10월 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제 몇달 뒤면 2021년이 도래하게 될텐데요. 10월쯤 오게 되면 정말 다사다난 했었던 일도 많았구나 하고 느끼게 됩니다. 최근에는 맥 hts나 영웅문 hts 등 모바일 주식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 일정과 마찬가지로 기다려 지는 것이 공모주 청약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기 투자 상품으로 꽤나 인기를 끌고 있는 방법이기도 한데요. 이번에는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확인해보세요.
10월에 공모로 나오는 주식들은 생각보다 의외로 많습니다. 가장 먼저 설명드릴 기업은 피플 바이오인데요. 키움증권에서 주관을 하게 되고 공모가는 약 2만7천원 정도로 시작될 예정입니다. 의약품을 제조하고 생산하는 회사로 최근에 바이오 관련주와 맞물려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부분입니다. 청약일은 10월7일 부터 8일 사이입니다.
다음으로 소개드릴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은 빅히트 엔터테이먼트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주목을 하고 있는 회사로 주관사가 무려 4개나 되는데요. 미래에셋과 키움, 한국투자 농협투자 까지 많은 주관사가 참여 하기도 하였고 처음 공모가는 평균 12만원 대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녹음과 관련된 사업을 진행하고 오디오를 출판하는데 일가견이 있는 회사로 가장 인기가 많은 공모주입니다. 청약일은 10월 8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공급업과 소프트웨어 부문에는 바이브 컴퍼니가 상장예정에 있습니다. 주관사로는 신영과 한국증권이 되어 있고 청약일은 10월 후반기인 19일~20일 사이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공모가는 약 2만5천원 정도로 예상이 되는데요. 다른 공모주들이 워낙 관심을 모으다 보니 약간 관심이 사그라진 공모주이지 않나 싶습니다.
노브메타파마의 공모가는 약 3만4천원 정도로 예상이 되면 주관사는 삼성과 농협투자가 있습니다. 상장일은 아직 미정되어 있지만 10월 중에는 공모청약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건강관련된 식품을 생산하고 최근의 신약에 대한 개발 또한 진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 외에도 최근 공모를 했었던 주식으로 눈여겨볼 곳은 카카오게임즈가 있었는데요. 넥슨이나 NC소프트와는 다르게 게임의 판권을 구매해서 사용자에게 전달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었습니다. 다음이라는 검색사이트를 토대로 마케팅까지 자유롭게 진행이 가능했기 때문에 청약 경쟁 또한 어마무시 했었는데요. 대표적인 게임으로는 달빛 조각사와 배틀그라운드 검은사막 등이 있습니다. 1차 청약일은 9월 1일이었고 2차청약일은 9월 2일이었는데 시기는 지나게 되었죠.
지금까지 10월 공모주 청약일정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금액을 벌기 위해서는 선점 해야하는 부분이 어느 정도 필요하기도 하지만 너무 무리하게 투자를 하다가는 이도저도 아닌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주가는 어떻게 움직일지 모르기 때문에 너무 무리한 투자는 지양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