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싸게 구입하기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는방법
해가 지나면 지날수록 다양한 기술들이 발전되면서, 핸드폰도 최신폰이 출시되곤 합니다. 한 3~4달전 상 핸드폰 같은데 벌써 새로운 버전이 나와서 구식이라고 하면 최신폰이 좋긴 해도 바뀌는게 너무 빠르다 라는 생각이 들 때도 있는데요. 그렇지만 최신폰이 나올 때 마다 핸드폰을 교체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을거에요. 5G까지 몇년 안되서 도달한 것을 보면 금방 6G 기술도 나올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은 휴대폰 싸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 구매
요즘에는 공동구매나 핸드폰 직구, 여러 프로모션 활동등이 잘 발달되어 있어 핸드폰으로 휴대폰을 구매하기 좋은데요. 하지만 대리점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값싸게 핸드폰을 구할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구매하시는것이 저렴하시긴 하지만 약간 신경써야 할 부분이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구매 할 때는 신뢰가 없는 사이트를 이용하거나 카페를 만든지 얼마 안되는 곳은 피하는 것이 좋고 이용자가 많으며 커뮤니티가 많이 활설화된 카페나 웹사이트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준최신형
역시나 최신폰은 발매일에 맞춰 예약도 진행하고, 최신폰이기 때문에 가격도 굉장히 비싼데요. 그렇지만 한단계 밑으로 가면 2~30만원 정도는 싸게 구매 하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능은 요즘 나온 핸드폰들이라면 웬만큼은 평균이상이기 때문에 최신형 핸드폰으로 바꾸는 것 보다 1~2단계 아래의 핸드폰을 구매하는 것도 휴대폰을 싸게 사는 방법 중 하나에요.
보통 약정기간 2~3년을 책정하고 휴대폰을 구입하게 되지만 정말 마음에 드는 핸드폰이 3년안에 출시 될 수도 있으니 약정기간을 3년으로 너무길게 잡으시는것 보다는 2년 정도로 잡아 두어 다음 핸드폰을 대비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거에요. 약정기간이 많이 남아있으면 뭔가 바꾸고 싶어도 바꿀 수 없다는 생각이 드는 그 느낌 알잖아요?
카페 공동구매
요즘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하시는 분들 보다 카페에서 공동구매로 핸드폰을 싸게 사는 분들이 더 많을것이라 예상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공동 구매카페로는 네이버 카페가 있는데 할인 되는 기간을 정하고 할인 받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할인 프로모션이 꾸준하고 후기가 잘 나오는 카페를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온라인으로 계약을 하실 때는 자신이 약정 기간을 2년으로 설정 했는데도 3년으로 나오는 경우를 보실 수 있을텐데요. 이러한 일이 생길 수 있으니 계약서를 작성하실 때는 신중에 신중을 기울이시 바랍니다.
반품?
구매할 때는 마음에 들었으나,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2년 약정으로 계약을 했는데 막상 계약서를 받아보니 3년으로 되어 잇거나 하는 등의 경우라면 간단하게 통화품질이나 단순변심을 이유로 14일 이내에 반품이 가능한데요. 자신이 2년이라고 체크를 했거나, 판매자가 제시 했던 판매 내용과 다르다면 과감하게 반품 하시는 것도 생각 해 볼만합니다.
보통 핸드폰을 구매 하실 때는 오프라인 매장 보다는 온라인 매장이 더욱 가격이 싼데요. 그 이유는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매장을 유지하는 유지비나 관리비 등 인력비용도 추가 되기 때문이죠. 이전에는 할부원금을 잘 모르고 한 달에 얼마를 내야할지 정도만 알고 폰을 사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에는 가입비 지원이라던지 유심비용 이라던지 전부 따져보게 되고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꼭 잘 확인 햅 ㅗ시고 좋은 ㅎ가격에 핸드폰을 구매 해보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