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을 할 때 길을 찾거나 연락을 취할 때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지만 해외에 따라 로밍요금이 다르기 때문에 알아보기도 번거롭고 자칫하면 요금이 많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되도록 사전에 휴대용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하곤 합니다. 속도도 준수하고 가격도 저렴하며 여러명에서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인데, 오늘은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방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
기본적인 시스템으론 여행간 국가나 유학을 하고자하는 나라의 데이터를 송수신하며 와이파이 속도를 3G 정도의 속도로 이용할 수 있는 기기입니다. 로밍과 비교해본다면 기계를 가지고 다녀야하는 수고로움이 있지만 해외에 나가서 필요한 부분만 데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선 이만큼 가성비가 좋은 상품도 없을거에요.
나라별 요금
포켓와이파이는 사용하는 데이터망이 다르기 때문에 나라별로 요금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여행을 많이가시는 동남아시아권 국가를 포함해서 유럽, 아메리카 까지 별다른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하루 2기가 정도를 사용하고 난 후에 점차 속도가 느려지는 방식으로 국내와 가까울 수록 요금이 저렴하고 멀어지면 멀어질 수록 더욱 멀어지게 됩니다. 하루기준을 했을 때 요금은 가까운 나라면 6.000원선이고 먼 나라의 경우는 10.000원 대로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령방법
포켓와이파이는 간단히 여행전 인터넷으로 신청을 할 수 있는데 기기를 받아야 하기 때문에 수령하는 곳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시는 수령방법이 공항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부산항, 김해공항, 청주공항, 대구공항, 인천공항, 서울 와이드 모바일 본사 등 여러곳에서 수령을 받으실 수 있으며 반납을 할 때도 간편하게 공항에서 내려 반납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도시락
보통의 포켓와이파이 같은 경우는 개인이 이용하기 간편하지만 도시락 상품 같은 경우엔 여러명이 한번에 쓸수 있어 요금을 부담할 수 있어 이용하기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많이 이용하면 5명까지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고 원활하게 이용하기 위해선 3명 이상은 넘지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지만 와이파이를 연결해주는 기계이니 만큼 배터리 소모량이 많고, 보조배터리를 실어서 해외여행을 가기에는 수하물규정에 걸리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따로 충전기를 하나 이용하시는것이 좋고, 만일 기기가 파손되었을 시에 어느 정도 지원을 해주는 약정 또한 1.000원선으로 쉽게 가입해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포켓 와이파이와 도시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 여행을 가게되면 처음 가는 사람이라면 모든게 낯설고 다른사람에게 의지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 중 친구들과 싸우는 경우가 많은데 하나 둘씩 역할 분담을 해 놓고 맡은 부분을 잘 준비해준다면 별 다른 문제 없이 여행을 즐기실 수 있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