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편의점알바 후기는 간단히 체험 해볼만한 것

by $%$%$% 2020. 7. 24.

편의점알바 후기


대학생 때는 정말 많은 아르바이트를 해 보는 것 같습니다. 집에서 지원을 해주는 금액이 써야하는 금액보다 모자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정말 여러가지 일을 해보게 되는 것 같은데요. 이전에는 시급이 적어서 해도 하는 것 같지 않은 느낌이 있었으나 요즘에는 시간 분배만 잘 한다면 그래도 쏠쏠한 월급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편의점알바 후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U편의점, 세븐, GS25

 

우리가 흔히 가는 편의점은 이 세가지 브랜드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알바천국 홈페이지나 알바구인 조건 등을 확인 해 본다면 쉽게 지역 주변의 편의점 구인구직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해 보실 수 있을텐데요. 저 또한 간단히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하게 되었었습니다. 음식점 치킨집 호프집 등 식당에 비해서는 그래도 몸을 쓰는 일이 많이 없기 떄문에 편하기는 합니다.

 

이력서를 낸 후에 간단히 면접을 보고 일을 시작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사장님이 착한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만만치 않습니다. 본인의 외모가 깔끔하다면 손님이 더욱 많이 오렉 되기 떄문에 어느 정도 외모 또한 면접을 볼 때 보는 부분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떤 것을 할까?

 

편의점알바 후기로 이야기를 드리자면, 손님이 편의점에서 먹고간 음식을 치우거나 간단히 물건을 계싼하거나 담배를 주문하는 손님에게 맞는 담배를 찾아주거나 하는 일이 많습니다. 샌드위치와 삼각김밥 등 유통기한이 짧은 음식과 같은 경우에는 바로 갈아주어야 하고 몸이 편하기는 하지만 의외로 생각해야 할 부분이 많은 것이 있습니다.

 

야간시간에 알바를 하는 경우라면 책을 가지고 가서 공부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 것 또한 사장의 재량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는데 이런 부분은 어디까지나 운이기 때문에 그렇게 까지 기대를 해볼 수 있찐 않을 것 같아요. 

 

편의점알바 단점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 사람들이 밤 늦게까지도 많이 오는 자리에 위치하고 있는 편의점이라면 굉장히 바쁘게 일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밥먹는것도 눈치를 봐야 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인데 주변에 주점이 있거나 노는 곳이 많다면 술에 취한 손님을 상대 해야하기 때문에 나름 귀찮아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규모가 적은 편의점으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편의점알바 후기에 대해 잠깐 적어보았습니다. 사회생활을 처음 해 보시는 분이라면 간단히 경험을 해보고 돈도 조금씩 벌어볼 수 있기 때문에 시도 해 볼만한 아르바이트라고 생각 되어지는데요. 손님이 많은 곳에 가게 된다면 일하는 강도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손님이 적은곳을 찾아 가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