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집개미 퇴치법 없애기

by $%$%$% 2020. 3. 21.

집개미 퇴치법 없애기


한 동안 더웠던 여름이 지나고나면 불연듯 찾아오는 손님이 있습니다. 바로 벌레인데 집에서 시원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다 보면 나 여기 있어 하고 나타나서 소스라치게 놀라게 하곤 하죠. 과자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벌레들이 과자를 먹기 위해 꼬이기도 할텐데 아파트 보다는 주택에 벌레가 더 많이 꼬이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집개미 퇴치법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집개미

 

집개미는 화분에 서식하는 경우가 다분합니다. 특히나 주택에선 관상용으로 화분을 많이 키우곤 하는데 개미가 몸을 숨길 수 있는 최적화된 장소 이기 때문에 한 마리가 자리를 잡기 시작하면 적어도 5-6.000마리 정도는 같이 공동생활을 하게 됩니다. 보통 개미라면 그래도 괜찮다 생각을 하겠지만 불개미라도 들어오는 날이면 정말 집안이 초토화 되기도 하는데 어쩔 수 없이 집개미를 빨리 퇴치할 수 밖에 없을것입니다.

 

살충제 이용하기

 

시중에 판매하는 집개미 퇴치제도 있지만 가장 효율이 좋은것은 붕산이 들어 있는 약을 쓰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살충 효과가 좋고, 개미가 붕산을 집으로 가지고 가기 때문에 연쇄적으로 퇴할 수 있는 효과 또한 노려볼 수 있고 한 번에 다수를 박멸할 수 있는 방법이죠. 

 

집개미 퇴치법은 딱히 정해져 있는것이 아니고 개미들이 지나다닐 통로를 잘 파악한 뒤 페로몬의 흔적을 없애서 방황하게 만들거나 개미집을 찾아낸 후 완전히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 개미집은 원체 흙속에 파묻혀 있기 때문에 발견하는 것이 좀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집을 발견 했다면 집에 살충제를 사랑하는 만큼 뿌려주시면 금방 없어지게 될것입니다.

 

개미 퇴치

 

개미는 사람에게 안 좋은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천식을 유발할 수도 있고 비염이 있는 분에게 안 좋으며 살충제를 이용하시기 싫으신 분이라면 천연 재료를 통해 개미 퇴치를 해 보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식초와 계피를 이용하는 방법인데 개미가 계피를 싫어함으로 개미들이 지나다니는 통로에 계피를 놓아두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고 식초를 물과 섞어서 개미가 다니는 통로에 뿌려놓기만 해도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집안에 먹을것이 있다면 좋은 서식처가 되기 때문에 과자 부스러기 같은것은 상시 청소를 해주어야 하고 온도가 추우면 살기가 어려우니 자주 환기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개미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번 들끓기 시작하면 정말 걷잡을 수가 없는데 될 수 있으면 빠르게 박멸을 하는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