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수인선 노선도 연장

by $%$%$% 2020. 9. 18.

노선도 연장 수인선

연장된 인천 수원 수인선 노선도

올해 9월 12일 부터 개통이된 수인선은 이번에 약 20km 정도의 구간으로 개통이 되어서 운행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수인선이 생기기 시작해서 수원에서 인천까지 가는 노선이 이전에 1시간 30분 정도의 시간이 걸렸었다면 이번에는 약 1시간 10분 정도로 많이 단축이 되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에도 수인선이 있었긴 하지만, 한 차례 폐지를 했다가 20년이 지난 이제서야 다시 수인선이 새로운 노선도로 연장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수인선 노선도 연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5년만의 재개통!

 

KTX 노선을 이용하더라도 수원에서 인천 노선은 시간이 어느 정도 걸립니다. 물론 KTX를 타는 것이 빠르기야 하겠지만 기존에 1시간 반이나 걸렸던 거리를 1시간 10분 정도로 노선을 단축하게 되어서 많은분들의 관심과 주목을 받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인천공항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화성쪽으로 관광도시를 만들려는 계획이 있어, 이렇게 대중교통이 더욱 개선되지 않았나 싶어요.

 

수인선 개통식

 

수인선 노선도 연장 시기에 맞추어서 지난 10일 개통식 또한 열린 바 있습니다. 수인선의 홍보 목적으로 개통식이 진행이 되었으며 주요인사분들 또한 많이 참여 했었는데요. 질병으로 인해서 크게 개통식을 치르지는 못 했지만 인천에서 수원 쪽으로 출퇴근을 하시는 분에게는 정말 희소식이라 생각 할 수 있을거에요.

 

수인선 시간표 알아보기

 

 

1호선을 타면 서울역 부터 시작해서 천안 까지 이 외에 노선들을 따라서 경기도 전역과 서울 지역을 다녀 보실 수 있는데요. 1호선을 자주 타 보신분이라면 아시겠지만 1호선에서, 용인 밑으로 내려가기 시작하면 시간이 정말 오래걸린다는 사실을 누구나 아실 것 같습니다. 수인선 노선도는 만들어진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지하철 어플이나, 앱에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서 이용하는데 약간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1-3 노선도 

 

수인선의 노선은 3개로 나뉘어서 운행이 된다고 합니다. 3차 부터 설명드리자면 한대앞 부터 시작해서 수원을 잇는 노선이고 2차는 송도 부터 인천, 1차와 같은 경우는 오이도 부터 송도까지로 분당선에서 바로 안산이나 성남까지 가로지를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1차 개통은 12년도 6월에 시작을 하였고 2차는 16년도 3차는 이번에 오이도 부터 수인선까지의 노선이 추가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수인선 노선도 연장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인천 부터 수원까지의 시간을 단축한 수인선은 인천공항과 같이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서 경기도에 많은 경제발전을 야기할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알박이로 부동산 하나쯤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