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단점

by $%$%$% 2020. 9. 7.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


무더운 여름도 이제 거의 다 끝나가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지구 온난화로 인해서 기후변화가 더 많이 일어나게되고 이로 인해서 여름은 더 덥고, 겨울은 더 추운 상황이 되었는데요. 선풍기로 여름을 지낼 수 있었던 시기는 지나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에어컨 냉방도 중요하지만 최근에는 서큘레이터가 많은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책 일러스트를 보면 항상 나오기도 하고, 에어컨 송풍 기능 처럼 제습기능도 되는지, 전기세 계산은 어떻게 되는지 신제품이라 알아보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는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큘레이터는?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점은 가장 먼저, 바람이 날아가는 방향이 다릅니다. 선풍기의 경우에는 넓은 구역에 바람을 흩뿌려주는 느낌이라면 서큘레이터는 한 곳에 집중을 해서 바람을 불어주는데요. 이렇게 직선으로 바람을 불어대면, 공기순환을 하는데 더욱 유리하기도 하고, 이런 공기 순환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여름 뿐만 아니라 어느 계절에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에어컨 냉방을 하면서 서큘레이터를 사용한다면, 공기가 골고루 순환 되기 때문에 에어컨을 가동할 전기세를 조금더 아낄 수도 있는 것이겠죠.

 

식당,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여름철에 같은 매장에 들어간다 할지라도 더욱 시원한 곳이 있습니다. 이런 곳은 에어컨 냉방과 서큘레이터를 같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 처럼 매장에서는 온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곤합니다. 하나만 사용한다고 한다면, 선풍기와 그렇게 많은 차이점은 없긴하겠지만, 에어컨과 함께 사용한다면 효율이 극대화 된다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냄새제거 기능

 

서큘레이터는 다른말로 공기순환기라고도 이야기할 때가 있습니다. 선풍기가 바람을 불어 일으켜 시원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한다면 서큘레이터는 공기순환을 하게 해준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지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하나씩 놓고 본다면 냉방을 위해서는 선풍기 쪽이 더욱 시원할 수밖에 없습니다.

 

전기세는 어떨까?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서큘레이터의 전기세가 선풍기 보다는 약간 더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서큘레이터는 날개도 더 작은편인데 선풍기와 소비전력이 비슷하기 때문인데요. 냉방 보다는, 공기순환을 위해 제작되어진 것을 꼭 생각하시고 구매하셔야합니다.

 

지금까지 서큘레이터 선풍기 차이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드리자면 냉방을 위해서는 선풍기를 구매하시는 것이 맞고, 에어컨과 시너지 효과를 보고 싶으신 분이라면 서큘레이터를 구매하시는 것이 맞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