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미션오일 교체비용

by $%$%$% 2020. 5. 5.

미션오일 교체비용


신차를 구매하고 설렜던지가 언제였는지 기억이 안 날 때쯤이면 차츰 자동차 부품에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런 부분은 주기적으로 바꿔주어야 하는 냉각제, 축전지, 엔진오일 미션오일 등이 있는데 항상 알게 되는 것은 자동차 점검을 받으러 가서 이것 저것 보다가 발견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교체비용을 미리 알아두면 교체하는데 많은 참고가 되겠죠. 이번에는 미션오일 교체비용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교환 하는 때는?

 

주행중에 미션오일이 부족하게 되면 기어변속을 할 때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자칫하면 사고로 이어지는 수가 있습니다. 엑셀을 밟더라도 속도가 증가가 더디거나 변속을 하더라도 잘 되지 않는 경우, 또는 울컥거리는 느낌인나 차량이 쿨렁거린다면 엔진오일 교체시기가 다가온 것 입니다.

 

이런 현상이 계속해서 나타나게 된다면 하루라도 빨리 정비소에 찾아가 미션오일을 교체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 미션오일이 없는 상태로 차량을 운전하는 것은 위험하기도 하거니와 차량에 큰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제 때 교체하는 것이 돈을 아끼는 방법입니다.

 

미션오일이란?

 

미션오일의 정식명칭은 미션 유압오일입니다. 간단히 줄여서 미션오일이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데 영어로 표기하는 경우라면 간단히 ATF라 부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압유와 윤활유 등의 차이를 몰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유압유는 동력을 전달하기 위한 오일이고 윤활유는 마찰열을 덜 하게 하기 위해서 쓰이게 됩니다. 브레이크를 밟거나 기어변속을 하거나 동력 전달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미션오일 입니다.

 

교환주기

 

오토미션의 경우 교환주기는 5만KM로 그렇게 자주 갈지는 않는 부분인데 사실상 10만 KM를 타는데도 지장은 없다고 하지만 그래도 권장사양이 5만키로이기 때문에 적정시기에 교체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렇지만 운전습관으로 인해 미션오일이 빠르게 소비 될 수도 있으니 이런 부분은 키로미터로 판단을 하시기 보다는 자동차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교체 하시는 것이 더욱 현명합니다.

 

교체방법

 

미션오일을 교환하는 방식은 드레인방식과 순환식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히 엔진오일을 교환하는 때 처럼 모두 비우고 다시 넣는 방식이 있고 폐유를 빼내고 동시에 새로운 미션오일을 집어 넣는 방식이 있는데 거의 비슷하긴 하지만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교체비용

 

미션오일 교체비용은 차량이 폐차되기 까지도 몇번하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 비싼축에 속합니다. 그 만큼 중요한 부위이기도 하고 제 때 교체를 하지 않으면 다른 부분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때에 맞춰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평균적으로 교체비용은 18만원 가량이 들고 비싼곳이라면 30만원 가까이도 교체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외제차난 더 좋은 차량이라면 가격이 더 들어갈 수 있겠죠.

 

오늘은 간단히 미션오일 교체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차량은 구매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관리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차량의 기능상 문제는 다른 부품의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고 심하면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비하는데는 많은 비용을 아끼지 않는것이 좋죠.

 

평균적인 시세가 있기 때문에 바가지를 쓰는 경우는 잘 없긴 하지만 그래도 사용자가 모른다면 언제든지 당할 수 있는 부분이기 떄문에 사전에 가격을 미리 알아두고 가시면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 해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앞선 내용참고하셔서 간단하게 미션오일을 교체 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