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곰팡이 제거방법 모음

by $%$%$% 2020. 8. 15.

곰팡이 제거방법


장마철이 아직도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시기일 때는 습기가 많아서 집안 내에 세균 제거를 위해 베개 세탁이나 침구류 등을 꼭 세탁 해두시는 것이 좋은데요. 화장실 청소 방법 등 기존에 하던 방법들 보다 더욱 신경을 써서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나 곰팡이가 생기게 된다면 이상한 냄새가 나면서, 질병에도 노출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곰팡이가 나오는 이유

곰팡이를 없애기전 왜 발생되는지 알게 된다면 그 원인을 알기 때문에 이후에도 없애는데 더욱 효과적입니다. 포자 형태로 서식하는 곰파이는 습도가 높고, 기온이 높은 환경에서 더욱 번식하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름 특히나 장마철에 더욱 극성을 부리게 되는데요. 또한 빛이 잘 안들어오는 가구의 모서리 부분이나 책상의 뒷편 등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됩니다.

 

 

표백제 쓰기

 

곰팡이를 없애는데 효과가 있는 표백제는 효과는 좋지만 아무 곳에서나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화장실 청소하는 방법으로 표백제를 써서 곰팡이를 제거하는 방법도 있지만 집안의 벽지나 가구에 이용할 경우에는 부식을 일으킬 수 있으니 이런 곳에서 사용하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초

 

식초는 곰팡이가 싫어하는 액체 중 하나입니다. 어느 집이나 식초는 있기 때문에 곰팡이를 없앨 때는 굉장히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인체에 별 다른 해를 끼치지 않기 때문에 더욱 사용하기 간편합니다. 식초를 표백제와 약간 섞어주신 후에 곰팡이가 핀 곳에 문질러 주신다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과산화 수소

 

약국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과산화 수소는 비용도 별로 비싸지 않기 때문에 곰팡이를 제거할 때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보통 상처가 나게되고 소독용으로 쓰이게 되는데 곰팡이를 제거할 때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곰팡이와 마주하는 순간 과산화 수소의 산소가 세균을 산소로 없애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베이킹 소다 쓰기

 

옷에 생긴 곰팡이 제거방법은 베이킹 소다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보통 곰팡이들은 여름에 자주발생하는데 지난 해에 겨울옷을 보관하기 위해 넣어 두었는데 비싼옷에 곰팡이가 생기게 된다면 그 실망감은 정말.. 상상하기도 싫네요. 이럴 때는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주어 어느 정도 희석을 해주신 후 옷을 60분 정도 담궈준 다음 세탁을 돌리시면 곰팡이를 제거해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곰팡이 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곰팡이가 피는 것을 방지 해주는 친환경 페인트도 있다고 하니 페인트로 벽지를 하실 분은 이용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 가장 중요한 것은 곰팡이가 서식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주지 않는 것이지 않을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