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by $%$%$% 2020. 6. 6.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


안녕하세요. 이번 청년기본소득 신청은 경기도내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24세 이상, 3년, 10년 이상 거주한 경우라면 고득 조건에 상관 없이 분기 당 25만원씩 합산 백만원을 받을 수 있는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요즘에는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 됨으로 인해서 청년 창업 지원과 소상공인 지원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점차 속도를 내서 이번 3분기 또한 6개월 정도 앞당겨서 지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에는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

3년이상 주민등록지상의 거주 주소를 두고 있는 경기도민인 경우

합산 10년 이상 주민등록지가 경기도인 경우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24세 청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하는 경우 기존에 받고 있는 기초수급생활 지원금을 받고 계시는 분이 있다면 합상해서 줄어들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보고 진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덧붙여 취업성공 패키지 수당을 받고 있으신 분이라도 받고 있는 지원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확인 해 보셔야합니다.

 

청년수당, 청년기본소득

삶의 질을 향상하고, 건강한 경제수준을 만들어 청년의 기본권을 보장해주기 위해서 분기별로 25만원씩 지원해주는 기본소득 제도입니다. 

 

지급 대상자

이번 경기도 청년기본소득 신청대상이 되는 분은 1분기에 14만명 가까이 되었는데 83%가 신청을 진행 했었고 2분기 또한 15만명의 대상자에서 12만명 가까이 지원을해서 지원사업 중에서는 굉장히 높은 지원율을 보여주었습니다. 대부분 83%가량이 지원하고 있으니 만 24세 청년이라면 혼자만 지원 안하고 있으면 굉장히 손해보는 느낌이 들겠죠?

 

이번 청년기본소득을 지급받은 청년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지원을 한 대부분의 청소년들이 지원정책에 굉장히 만족한다는 응답을 했는데, 정책이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안도감 또한 드는 것 같습니다. 지급이 시작이 되면 분기별로 25만원 씩 총 4번을 지급하여 1년에 100만원을 지급 받는 형식입니다.

 

지급방법

 

이번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을 신청해서 지원을 받게 되는 대상이라면 문자로 선정결과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신청 했을 때 기입한 주소로 카드가 발송이 됩니다. 군, 시 지역의 경기지역 화폐로 지원받을실 수 잇으며 시나 각 군의 청년부서로 문의하시면 간단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콜센터 031-120 혹은 인터넷 홈페이지 잡아바에서 문의하시면 더욱 간편합니다.

 

지역화폐로 지급이 되지만 시흥은 김포 모바일, 성남시는 모바일 또는 카드로 지급이 되며 그 외의 군과 시는 카드로만 지급이 되니 미리 알아두고 있으신 편리할 것 같아요. 분기별로 지급이 이루어지고 분기인 달의 매월 1일날 지급이 되는 형식입니다.

 

사용처 안내

 

주유소, 학원, 편의점, 한의원, 기타의료기관, 보건위생, 레저업소, 소상공인, 상점가, 골목시장, 전통시장 등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대형마트나 기업형 슈퍼마켓, 백화점, 유흥업소를 제외한 거의 모든 곳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정책이기도 하니 정해진대로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하는 방법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만 24세의 청년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고 신청기간은 2020년 6월1일 부터 22일 까지며, 필요한 서류로는 주민등록 초본이 필요합니다. 제출하는 방법은 간단히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 잡아바 통합징수 서비스에 업로드를 하시면 되고 홈페이지 신청과 온라인 신청 둘다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히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고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어서 참 간편한 것 같은데요 이번에 95년생인 청년이라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기간 내인 6월 1일 부터 22일 사이에 신청을 해두시는 것이 좋을 거에요. 앞선 내용참고하셔서 간단히 신청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