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개 냄새가 안나는 견종

by $%$%$% 2020. 8. 29.

개 냄새가 안나는 견종


강아지를 키우게 될 때 가장먼저 드는 생각은 털빠짐과 냄새에 대한 문제입니다. 사람의 경우라면 겨드랑이 냄새나, 몸 냄새로 인해서 액취증 수술을 받는 경우도 있는데 그 만큼 냄새는 사람으로 하여금 많은 짜증을 유발하고 감정변화를 일으키기에 충분한 것 같아요. 보통은 강아지가 하는 배변활동이나, 토지의 냄새 등으로 강아지에게 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이번에는 개 냄새가 안나는 견종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냄새가 나는 이유는?

 

본인이 키우는 강아지에게서 냄새가나는 이유는 개 사료나, 샴푸 등으로 인해서 나는 것 보단 환경적인 요인이 많이 작용을 합니다. 보통 배설물과, 더러움, 체취로 인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나 강아지의 경우에는 얼굴에 흙이나 모레가 뭍게 되면 더욱 냄새가 많이 나는데요. 귀냄새와 엉덩이 냄새 또한 낭을 짜주어 냄새를 많이 방지 해주실 수 있습니다. 90% 정도는 주인이 예방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합니다.

 

냄새가 적은 견종의 특징

 

  • 단모인 경우에는 분비물이나 먼지들이 적게 침투를하고 관리하기가 간편하기 떄문에 체취가 적은편입니다.
  • 털의 색이 검은 견종 색이 어두울 수록 노폐물을 잘 분비하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그렇지만 이 부분은 미미한 차이로 큰 효과를 보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 귀가 서있는 경우 또한 외이염이나, 더운 날씨로 인해서 질병이 침투하기 어렵기 때문에, 늘어져 있는 귀를 가지고 있는 견종 보다는 서 있는 견종 쪽이 냄새가 덜한편입니다.

어떤 강아지들?

 

그렇다면 개 냄새가 안나는 견종은 어떤 강아지들이 있을까요? 대표적으로 분양가격이 비싼 애들이 체취가 덜하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역시나 돈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 것 같아요.

 

  • 달마시안, 치와와, 보더콜리, 미니어처 핀셔, 말티즈,
  • 푸들, 이탈리안 그레이하운드, 그레이트 피레니즈, 사모예드
  • 허스키, 슈나우저, 비숑 프리제

앞서 설명드린 견종이 다른 견종에 비하면 냄새가 덜 나는 강아지들이라 볼 수 있는데요. 체취가 적다는 것은 아에 냄새가 나지 않는 것과는 다른 의미라는 것을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개 냄새가 안나는 견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물이라면 어쩔 수 없이 냄새가 나는 것은 당연 하지만 그래도 그 심한 정도의 차이는 있기 마련입니다. 대부분의 체취가 안나는 강아지인 경우에는 분양가격이 어느 정도 높게 형성 되어 있는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합쳐져서 가격이 형성 되는 것이기 때문에 납득이 되실거라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