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by $%$%$% 2020. 7. 3.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안녕하세요. 바쁜 일상을 보내거나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문득 해외여행이 가고 싶어지게됩니다. 해외 여행을 가는 만큼 그 나라의 기후와 문화에 맞춰서 여행 준비물이나 여행 필수품 들을 준비해서 가게 되는데 짐정리할 것도 많은 상황에서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 규격 까지 찾아본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기도 하죠. 이번에는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와 관련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리어 사이즈

 

캐리어는 해외여행을 가거나 국내여행을 갈 때도 곧잘 쓰입니다. 그렇지만 여행 후에는 아무래도 잘 쓰여지지 않기 때문에 캐리어 대여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왕 하나 사겠다고 마음을 먹었다면, 비행기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규격의 캐리어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짐정리를 하기 위한 캐리어는 항공사 마다 규격이 모두 같기 때문에, 여러모로 비교하면서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기내용 캐리어사이즈는 보통 20inch 정도의 캐리어로, 대형 캐리어가 아닌 경우라면 웬만하면 사이즈가 부합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캐리어 무게

 

캐리어의 사이즈도 중요하지만 무게 또한 중요합니다. 사이즈가 맞기 떄문에 짐칸에 실어 보내고 입장하려고 하는데 무게가 많이 나가게 되면 추가요금을 내야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비행기 티켓을 구매한 시점에서 1인당 10kg 내외 까지 무게가 허용이 가능하며, 저가항공사를 이용하시는 경우라면 8kg 까지만 이용할 수 있는 경우도 더러 있습니다.

 

짐 정리 방법

 

해외로 나가면 보통 1박2일 여행을 즐기기 보다는 3박4일 처럼 몇일 동안 시간을 보내기 때문에 짐정리를 할 때 진공압축을 해서 부피를 줄여놓으면 보다 효과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고 화장품과 같은 경우에도 몇일 분 사용할 샘플을 넣어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기내 반입금지 물품

 

입국심사를 받거나, 비행기에 탈 때는 여러사람들이 줄지어 타기 때문에 본인만 문제가 생겨서 따로 불려나가게 된다면 일단 당황부터 하게됩니다. 그런 상황이 생기지 않게 하려면 기내반입금지 물품은 캐리어에 넣어서는 안됩니다. 위해물품이나 위생용품, 의약품 등은 간단히 반입이 가능하지만 기내반입이 안되는 것은 '액체류'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기내용 캐리어 사이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서 열심히 짐정리도 하고 입국수속절차를 마치고 있는데 여행의 시작 부터 뭔가 문제가 생기게 되면 여행을 즐기면서도 뭔가 마음이 찝찝하기 마련인데요. 앞선내용 참고하셔서 간단히 기내용 캐리어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