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베트남 환전팁

by $%$%$% 2020. 6. 7.

베트남 환전팁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지를 다니시는 분이라면 캐나다 여행 부터 시작해서 가까운 일본여행이나 홍콩 여행까지 정말 가리지 않고 다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에는 코로나 19라는 특이점이 있어서 여행을 다니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더라도 이미 베트남에 가 있는 유학생이라거나 거주중이신 분이라면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돈을 보낼 때나 혹은 반대의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베트남 환전팁과 관련사이트에 대해 안내하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화폐 계산법

 

베트남 화폐에서는 동전이 있기는 하지만 실사용하는 동전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거의 지폐단위로 화폐를 이용하며 1만 동은 약 500원 정도로 생각 하시면 편리하고 2만동이면 1천원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겠죠. 0의 갯수가 많기는 하지만 1만동 단위로 끊어서 계산을 하게 된다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 해 보실 수 있습니다.

 

환전을 하는 방법은 호텔에서도 환전을 하실 수 있고 은행이나 금은방 사설환전소, 공항 환전소 등에서 환율을 확인 해 보시고 환전을 진행 해 보실 수 있는데 이런 부분에서 많은 환차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소량의 금액을 환전하시는 것이라면 별로 개의치 않겠지만 2~300만원 정도가 넘어가게 된다면 환차익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저렴하게 환전하는 방법을 이용해야죠.

 

 이중환전 이용하기

 

베트남 환전을 할 때 가장 좋은 방법은 시중은행에서 달러로 환전을 한 뒤 현지에가서 다시 한번 베트남돈으로 바꾸시는 것입니다. 간단히 요약해서 설명해드리자면 달러를 베트남 현지로 가지고 가서 현지에서 베트남돈으로 바꾸는 형식인데요. 베트남에서는 달러에 대한 우대가 있기 때문에 환율상에 많은 손해를 보지 않고 환전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내 환전소 이용

 

여행 투어를 가시는 경우 미리 준비를 하지 않아서 급하게 공항에서 환전을 하시는 분들이 더러 있습니다. 물론 편의를 제공 한다면 환율우대나, 여러가지 방면에서 손해를 볼 수 밖에 없죠. 항상 편리하게 한다면 그 만큼 돈을 지불해야한다는 것은 인생의 진리인 것 같습니다. 때문에 공항에서 환전하시기 보다는 교통비와 식사비 정도만 환전을 하신후에 시장이나 시내의 마트 등지로 이동을 하신 후에 사내 환전소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욱 바람직합니다.

 

인터넷 환전

 

각 은행사별로 환율 그래프와 실시간 환율 조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아무래도 환율은 시시각각으로 바뀌기도 하고, 직접 방문해서 신청을 하게 된다면 수수료에 대한 부분을 피할 수 없지만 간단히 인터넷 신청이나 모바일 페이지로 신청을 하는 경우라면 환전 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어서 웬만하면 직접 방문해서 환율을 보고 환전을 하시는 것 보다는 인터넷으로 간단히 시간도 절약하고 수수료도 절약하면서 환전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 팁문화

 

앞선 내용에서 환율과 환전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다면 베트남에서는 팁문화가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은 1달러 지폐를 주는 경우가 가장 많고, 베트남 동으로 주는 경우에는 약 2만동 한화로 1천원 정도를 건네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마사지를 받은 경우에 팁을 주는 경우는 보통 5달러, 한화로 5천원 정도 팁을 준다고 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베스트 환전방법은 인터넷으로 달러환율을 보고 환전을 한 다음 현지로 가서 신뢰할만한 사내환전소에 들르신 후에 달러로 이중환전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결론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베트남 환전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환율에 따라서 환전금액은 시시각각으로 변하기 때문에 바꾸려는 시점에서 될 수 있으면 매수 매도가 빠르게 이루어져야 겠죠. 오늘은 베트남 환전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인터넷 환전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