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당신을 위한 정보

그래픽카드 순위 알아보기

by $%$%$% 2020. 2. 7.

그래픽카드 순위정보

순위로 알아보는 그래픽카드


그래픽카드는 게임을 구동할 때나 작업을 할 때 더욱 원활이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나 자주 이용하는 분야는 영화를 볼 때나, 게임을 구동할 때 많은 차이를 나타내는데, 해 마다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비싼가격대의 그래픽카드는 정말 비싸다 보니,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을것입니다. 무엇보다 가장 효과적인것은 자신이 하려고 하는 작업에 맞춰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는것인데, 오늘은 그래픽카드의 순위에 대해 안내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래픽카드 순위

그래픽카드는 정말 여러 회사에서 제조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대 부터 고급사양의 비싼 가격의 제품들 까지 폭도 넓고 정말 다양한데, 그래픽카드의 신호가 맞바로 모니터 신호로 송출되기 때문에 그래픽 카드의 사양에 대해 예민 하신 분이라면 몇만원이라도 더 들여서 좋은 제품을 구매하시는것이 좋을거에요. 몇 가지 제품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데온 RX5700

 

최근 나온 그래픽 카드들은 성능이 워낙 우수하기 때문에 오래전 오픈베타한 게임들은 거의다 돌아간다고 볼 수 있는데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경우는 아키텍쳐 rdna를 이용해 만든 AMD회사의 야심작품입니다. 보통 그래픽카드가 GCN 공정을 통해 만들어진다고 한다면 rnda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더욱 좋은 성능을 가지게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열 전도성이 좋고, 클릭속도를 높였다고 평가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쿼드로 P600

 

쿼드로 그래픽카드의 경우 단순히 게임이나 영화를 즐기기 위해 만들어졌다기 보다는 그래픽 작업을 하는 전문가를 위해 탄생한 그래픽 카드라 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전문성이나 특수성이 있는 분들이라면 많이들 찾는 브랜드이고, 엔비디아 계열로, 가격은 굉장히 비싸서 보통 몇백만원대를 호가하기도 합니다. 고품질 작업니다. 고해상도 작업을 하는데 가장 적합한 그래픽 카드라 볼 수 있습니다.

 

지포스 1080Ti

 

지포스 또한 국내에서도 널리알려진 그래픽카드 제품입니다. 특히나 게임을 할 때 효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는데, 동급 그래픽 카드라면 게임을 위해서 지포스를 구매한다고 할 정도로 국내에선 굉장히 입지가 두터운 제품입니다. 1080TI의 경우엔 1080FE 보다 속도가 30%가량 빠르며, 타이탄X를 기초로 만든 제품입니다.

 

타이탄 v

 

지포스와 마찬가지로 nvidia에서 제작한 그래픽카드로 성능적인 부분이나 가격적인 부분이나 명불허전의 1등을 차지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게임이나, 영상작업을 위해 태어났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그래픽 카드 중에선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가장 인기가 있는 제품은 3~400만원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그래픽 카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거의 꿈의 제품이라 보실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그래픽 카드 제품의 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를 가장 효율성있게 구매하시는 방법은 본인의 작업스타일이나 게이밍스타일에 맞는 부품을 구매하는 것입니다. 저 또한 노트북을 3~400만원들여 고사양으로 구매를 했는데 정작 하는거라고는 영화를 보거나, 가끔 스타한판하는 정도이니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가상각에 대해 민감해지고 제대로 활용을 하지 않아서, 가끔 정말 애석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앞선 내용을 참고하셔서 멋진 제품 구매 해볼 수 있도록 해요~!